면접(2) 2022 넷마블 SUMMER INTERNSHIP 대비하기

2022. 7. 29. 17:51면접

정말 감사하게도 나같은 감자에게 넷마블이 기회를 주셨다.

너의 인성은 어떠한가

먼저 면접을 보기 전에 온라인 인성검사 진행을 해달라고 하셨다.

솔직하게 응답하지 않으면 무효처리된다는 저 경고문이 무섭습니다.

인성검사는 뭐 별거 없었다. 그냥 이 사람이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물어보는 흔하디 흔한 인성검사였다.

마음 편하게 보고 있었는데, 중간에 대략적으로 "솔직하게 답해주셔야 합니다." 뭐 이런 느낌의 경고문이 뜨긴 했었다. 나는 솔직하게 답한 것 같지만 일관성이 살짝 의심스러우셨나보다..

아무튼 인성검사 이후 금요일(5일 후)에 면접 일정을 알려주는 이메일이 도착했다. 넷마블 인턴은 1번의 면접이 곧 최종면접인 형태였다.

ㅋㅋ다방이다 ㅋㅋ

신기하게도 대기장소 이름이 ㅋㅋ다방이다. 넷마블 마스코트 키키를 딴 다방인 것 같다.

 

멘토님들, 그리고 우리 팀원들

생애 첫 면접을 보기 전, 부스트캠프의 멘토 두 분을 통해서 도움을 받았다.첫 번째 멘토님께서는 모의면접을 30분 정도 해주셨다. 그리고 탈탈 털리게 되었다. 피드백으로 1분 자기소개와 회사에 대해 궁금한 점, 기술질문 중 중요한 부분 등등을 알차게 해주셨다.두 번째 멘토님께서는 면접 과정의 전반적인 것들과 본인의 면접 경험썰을 이야기해주셨다. 마침 넷마블과 비슷한 게임사인 NC소프트 면접을 치루신 경험을 말해주셨다.우리 팀원들 또한 도움을 주었다. 특히 회사를 다니고 오신 팀원 한 분께서 본인이 받으셨던 면접 질문의 종류, 분위기 등등을 잘 말해주셨다.이렇게 멘토님의 가르침과 우리 팀원들의 조언을 통해 대비를 하고 생애 첫 면접을 맞이하게 되었다.